UXUI디자인, 프로덕트디자인 취업 준비생을 위한 기초 입문반입니다. 장기간의 교육이 부담스럽고, 학습초기 단계에서 단과 수업으로는 채울 수 없는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단기간에 UXUI직무와 시장현황을 이해하고 취업을 위한 기본 지식을 다지는 기초 입문 수업입니다.
UXUI에 대한 개념 이해와 기초이론을 바탕으로 실습을 동시에 진행함으로써 실무 적용력을 향샹 시킵니다. 입문반은 UXUI분야에 처음 공부를 시작하는 취업준비생과 이직 준비하시는 분들이 기본적인 이론을 이해하고 실무 프로세스를 학습하여 현장에서의 직무가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어떠한 과정을 통해 프로젝트가 진행되는지를 배웁니다. 실무를 이해 함으로써 포트폴리오의 제작과정과 방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강의 목표
쉽게 UXUI의 전반적인 흐름을 이해함을 목표로 한다.
UXUI디자인, 프로덕트 디자인의 직무를 이해합니다.
UXUI분야가 일할 수 있는 회사의 형태와 종류를 이해하고 원하는 직무를 정합니다.
UXUI디자인의 기초 이론을 학습합니다.
UXUI프로젝트의 전체 프로세스를 이해합니다.
매주 프로젝트 진행 단계에 필요한 이론과 방법론을 배우고 실습(과제)를 진행합니다.
실습과제의 피드백을 통해 문제해결력과 사고의 범위를 확장하는 훈련을 합니다.
상세 커리큘럼
UXUI프로젝트 프로세스에 맞춰 프로젝트 단계별 이론을 학습합니다. 이론을 배운 후 일주일간 배운 내용을 본인이 정한 주제에 맞게 과제를 하면서 이론을 직접 적용합니다. 다음 시간에는 과제 피드백과 토론을 통해 문제점과 개선점을 찾고 아이디어의 사고를 확장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처 UXUI프로젝트의 전체 흐름과 이론을 실무에 어떻게 적용하는지를 학습합니다.
UXUI프로젝트의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단계별 진행되어야 하는 수행 업무에 대한 실무 방법을 학습하고 실습과 피드백을 통해 직무역걍을 강화한다. 실무 기반의 기본 지식에서 더 나아가 심리학, 인지심리학 관점으로사람의 본질을 이해 함으로써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강의자료 예시)
적절한 예시와 사례, 시각적 자료를 이용하여 교육생들의 이해와 집중도를 높임
상세 커리큘럼
1. UXUI디자인 개론
UX/UI디자인 개념 이해
UX/UI직무 이해
인터랙션 디자인의 이해
UDC디자인의 이해
UXUI프로젝트 방법론
2. 디자인 사고 방법론
디자인 씽킹의 이해
디자인 씽킹 프로세스
디자인 씽킹 사례
3. UX를 위한 서비스 디자인
서비스 디자인의 이해
서비스 디자인 방법론
사용자 경험을 높이는 서비스 디자인 원칙
4. UXUI디자인 리서치
디자인 리서치 정의
정성평가와 정량평가
디자인 리서치 프로세스
경쟁사 분석과 포지셔닝
데이터 분석 UX
5. 사용자 이해
사용자 이해
사용자 조사의 이해
사용자 세분화
사용자 조사 기법
조사 결과 분석
인지심리기반의 사용자 심리 이해
저니맵, 페르소나
6. UX설계를 위한 심리학의 법칙
UX와 심리학의 상관관계
UX심리학의 법칙
7. 어포던스 디자인
어포던스디자인 개념 이해
UI사용성의 이해
사용성을 높이기 위한 UXUI원칙
8. UX전략과 UI 설계
UX전략의 이해와 원칙
UX전략수립 단계
UI디자인 설계 프로세스 - IA, User Flow, Wireframe, S/B
9. UI사용성 평가
사용성 평가의 이해
사용성 평가 단계
사용성 평가 시나리오 작석방법
사용성 평가 분석
사용성 평가를 위한 프로토타이핑
10. UI디자인 전략과 그래픽의 이해
디자인 리서치 & 벤치마킹
디자인컨셉 도출
무드보드
디바이스 환경의 이해
색채의 이해
그리드, 레이아웃의 이해
폰트의 이해
디자인 트랜드
실습 결과물
- UX전략서, Menu Tree, Flow Chart, Wireframe, Wireflow, Design Prototype
UXUI/프로덕트디자인 취업준비 이론+실습 : 입문과정
구성 : 이론 + 실습(과제)
형태 : 대면/비대면 그룹수업
시간 : 6회 / 3시간씩
* 상세커리큘럼 및 교육시간은 기업/기관 요청에 따라 변동가능
강의 소개
UXUI디자인의 시작!
UXUI디자인, 프로덕트디자인 취업 준비생을 위한 기초 입문반입니다.
장기간의 교육이 부담스럽고, 학습초기 단계에서 단과 수업으로는 채울 수 없는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단기간에 UXUI직무와 시장현황을 이해하고 취업을 위한 기본 지식을 다지는 기초 입문 수업입니다.
UXUI에 대한 개념 이해와 기초이론을 바탕으로 실습을 동시에 진행함으로써 실무 적용력을 향샹 시킵니다.
입문반은 UXUI분야에 처음 공부를 시작하는 취업준비생과 이직 준비하시는 분들이 기본적인 이론을 이해하고
실무 프로세스를 학습하여 현장에서의 직무가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어떠한 과정을 통해 프로젝트가 진행되는지를
배웁니다. 실무를 이해 함으로써 포트폴리오의 제작과정과 방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강의 목표
쉽게 UXUI의 전반적인 흐름을 이해함을 목표로 한다.
상세 커리큘럼
UXUI프로젝트 프로세스에 맞춰 프로젝트 단계별 이론을 학습합니다.
이론을 배운 후 일주일간 배운 내용을 본인이 정한 주제에 맞게 과제를 하면서 이론을 직접 적용합니다.
다음 시간에는 과제 피드백과 토론을 통해 문제점과 개선점을 찾고 아이디어의 사고를 확장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처 UXUI프로젝트의 전체 흐름과 이론을 실무에 어떻게 적용하는지를 학습합니다.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한 UXUI실무전략
구성 : 강의 + 멘토링
형태 : 비대면 / 대면
* 상세커리큘럼 및 교육시간은 기업/기관 요청에 따라 변동가능
강연 목표
UXUI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스타트업에서 UXUI가 왜 중요한지를 파악한다.
서비스 디자인과 사용자를 이해하고 성공적인 서비스/프로덕트 구축을 위한 UX전략수립을 통해
실패하지 않고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한다.
(강의자료 예시)
적절한 예시와 사례, 시각적 자료를 이용하여 교육생들의 이해와 집중도를 높임
상세 커리큘럼
1. UXUI디자인의 이해
2. 사용자 경험을 높이는 서비스디자인
3. 인지심리 기반의 사용자 심리 이해하기
4.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UX전략
5. 성격에 맞는 프로젝트 방법론 고르기
교육진행기관
- 스타트업 대상 특강
UXUI 기획/디자인을 위한 피그마 툴 강의
구성 : 이론 + 실습
형태 : 비대면 / 대면
* 상세커리큘럼 및 교육시간은 기업/기관 요청에 따라 변동가능
강의 목표
UXUI기획/디자인을 위한 피그마 툴의 전체 기능을 학습한다.
피그마를 이용해 화면설계(와이어프래임), UI디자인, 프로토타입, 공유까지 학습한 기능을 통해 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와의
협업을 원할하게 한다.
(피그마 활용 예시)
상세 커리큘럼
1. 피그마의 특징과 기능 소개
2.전체 기능 설명
4.플러그인, 템플릿 활용 방법
3.실무에서 사용하는 툴 사용 팁
교육진행기관
- 대기업 담당부서 직무 특강
- 스타트업 입주사 대상 특강
- 대학교/기관/기업 대상 특강
UXUI 기획/디자인을 위한 Adobe XD 툴 강의
구성 : 이론 + 실습
형태 : 비대면 / 대면
시간 : 3시간 / 5시간
* 상세커리큘럼 및 교육시간은 기업/기관 요청에 따라 변동가능
강의 목표
UXUI기획/디자인을 위한 Adobe XD 툴의 전체 기능을 학습한다.
Adobe XD를 이용해 화면설계(와이어프래임), UI디자인, 프로토타입, 공유까지 학습한 기능을 통해 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와의
협업을 원할하게 한다.
(Adobe XD 활용 예시)
상세 커리큘럼
1. Adobe XD 특징과 기능 소개
2.전체 기능 설명
3.실무에서 사용하는 툴 사용 팁
교육진행기관
- 대기업 담당부서 직무 특강
- 스타트업 입주사 대상 특강
- 대학교/기관/기업 대상 특강
프로덕트디자인을 위한 디지털 환경의 이해와 모바일 UI
구성 : 이론
형태 : 비대면 / 대면
시간 : 5시간 (이론 2시간 + 툴 강의 3시간)
* 상세커리큘럼 및 교육시간은 기업/기관 요청에 따라 변동가능
강의 목표
디바이스에 맞는 최적화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 디바이스에 대한 이해와 모바일 OS를 이해하고,
UI설계 방법을 학습할 수 있다.
(강의자료 예시)
적절한 예시와 사례, 시각적 자료를 이용하여 교육생들의 이해와 집중도를 높임
상세 커리큘럼
1. 디지털 환경의 이해
2. 웹/앱 환경의 이해
3. 모바일 UI가이드 라인
4. UI디자인 트랜드
5. Adobe XD / 피그마 툴 강의
교육진행기관
- 대기업 담당부서 직무 특강
- 스타트업 디자이너 대상 특강
- 대학교 학생 대상 특강
사용성과 편의성을 생각하는 UXUI디자인 실무
구성 : 이론 + 실습
형태 : 비대면 / 대면
* 상세커리큘럼 및 교육시간은 기업/기관 요청에 따라 변동가능
강의 목표
UXUI디자인에 대한 개념을 탄탄히 하여 기획의 의도를 이해하고 데이터 기반의 디자인을 할 수 있다.
사용자를 이해하고 사용자 중심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사용성 높은 UI디자인에 심미성을 더하여 사용자 경험을 높일 수 있는
실무 능력 강화한다.
(강의자료 예시)
적절한 예시와 사례, 시각적 자료를 이용하여 교육생들의 이해와 집중도를 높임
상세 커리큘럼
1. UXUI디자인 개론
2. 디자인 사고 방법론
3. 사용자 이해
4. UX설계를 위한 심리학의 법칙
5. 어포던스 디자인
6 UXUI디자인 벤치마킹
7. UI디자인을 위한 화면설계
8. 디지털 환경의 이해
9. UI디자인 전략
10. UI디자인 그래픽 요소의 이해
11. 사용자 평가
실습 결과물
- UI디자인 전략서, UI Idea Sketch, Design Prototype
교육진행기관
- 대기업 임직원 직무교육 / 신입사원교육
- 기업 CSR 프로젝트 : 스타트업 취업 연계 프로그램
UXUI기획 실무 역량 강화교육
구성 : 이론 + 실습
형태 : 비대면 / 대면
* 상세 커리큘럼 및 교육시간은 기업/기관 요청에 따라 변동 가능
강의 목표
UXUI의 개념을 이해하고 다양한 사례 분석을 통해 UXUI기획을 이해한다.
* UXUI 기획/디자인 전체 내용에서 디자인 부분을 제외하고 UXUI개념과 기획 부분의 내용을 집중해서 다루는 강의입니다.
UX방법론을 통해 실무 프로세스를 학습하고, 변화하는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는 스킬을 키울 수 있도록 한다.
(강의자료 예시)
적절한 예시와 사례, 시각적 자료를 이용하여 교육생들의 이해와 집중도를 높임
상세 커리큘럼
1. UXUI디자인 개론
2. UX를 위한 서비스 디자인
3. UXUI 리서치
- 리뉴얼, 신규서비스구축
4. 사용자 이해
5. 사용자 조사
6. UX설계를 위한 심리학의 법칙
7. UX전략과 UI 설계
8. UI 설계
9. UI사용성 평가
실습 결과물
- UX전략서, Menu Tree, Flow Chart, Wireframe, Storyboard
교육진행기관
- 대기업 임직원 직무교육 / 신입사원교육
- 고용노동부 후원 기업운영 : 청년 인재양성 프로그램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위한 UXUI기획/디자인 실무형 직무역량 강화교육
구성 : 이론 + 실습
형태 : 비대면 / 대면
* 상세 커리큘럼 및 교육시간은 기업/기관 요청에 따라 변동 가능
강의 목표
UXUI프로젝트의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단계별 진행되어야 하는 수행 업무에 대한 실무 방법을 학습하고 실습과 피드백을 통해 직무역걍을 강화한다. 실무 기반의 기본 지식에서 더 나아가 심리학, 인지심리학 관점으로사람의 본질을 이해 함으로써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강의자료 예시)
적절한 예시와 사례, 시각적 자료를 이용하여 교육생들의 이해와 집중도를 높임
상세 커리큘럼
1. UXUI디자인 개론
2. 디자인 사고 방법론
3. UX를 위한 서비스 디자인
4. UXUI디자인 리서치
5. 사용자 이해
6. UX설계를 위한 심리학의 법칙
7. 어포던스 디자인
8. UX전략과 UI 설계
- IA, User Flow, Wireframe, S/B
9. UI사용성 평가
10. UI디자인 전략과 그래픽의 이해
실습 결과물
- UX전략서, Menu Tree, Flow Chart, Wireframe, Wireflow, Design Prototype
교육진행기관
- 대기업 임직원 직무교육 / 신입사원교육
- 고용노동부 후원 기업운영 : 청년 인재양성 프로그램
- 기업 CSR 프로젝트 : 스타트업 취업 연계 프로그램
- 취업/이직 준비 교육기관